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페스티벌

기사승인 : 2012-01-01 12:11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지난 11월 26일 서울시농수산물공사에서는 농림수산식품부와 서울특별시, 대한영양사회 서울지회가 후원하는 친환경김장담그기 행사와 친환경학교급식발전방안 토론회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내 학교 영양교사와 학생,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친환경유통센터에서 제공된 친환경김장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또한 친환경김장담그기 행사에 이어서 행사에 참석한 우수 식재료의 학교급식 공급확대를 위한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발전방안 토론회가 이어졌다. 
토론회에서 고두신 서울친환경유통센터장은 “친환경유통센터가 시범사업을 포함해 3년째 접어들고 있는데, 센터의 기본취지는 산지에서 판매에 애로를 겪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생산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자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데 있으며, 아직 갈 길은 멀고 지도도 받고 있지만 어느 정도 정착은 됐다고 본다”면서,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 위해 이 자리를 만들어 여러 전문가들이 발표한 내용들을 갖고 앞으로 친환경유통센터 모델이 더욱더 정교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가타오카 다카사키 경제대학 교수를 비롯해 신장식 서울친환경유통센터 팀장, 이성호 호현에프앤씨 대표 등이 참석해 주제발표를 하였다. 
또한 이날 김장된 김치는 서울시내 보육원에 보내어 따뜻한 보육원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 예정이다.

 

   
 
   
 

 

 

 

 

 

 

김신근 기자  pli0046@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