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사)녹색환경포럼 ‘녹색성장과 녹색문화 국민운동 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 2012-03-01 13:24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지난 2월 6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사)녹색환경포럼이 주최하는 ‘녹색성장과 녹색문화 국민운동 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보고회는 녹색환경포럼이 창립 이후 지난 4년 동안 자원순환형사회 촉진과 저탄소녹색성장을 국민들에게 널리 인식, 생활화하도록 돕는 전국 순회 국민운동의 결과를 보고하는 자리였다. 보고회화 함께 ‘녹색성장 녹색문화’ 출판기념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녹색환경포럼은 지난 2008년부터 서울을 비롯해 경기?수원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15개 지역에서 순회강연 및 세미나를 개최, 국민의 다수가 녹색문화생활에 동참하도록 ‘자원순환형사회 촉진과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국민운동’을 전개해왔다.

   
 
(사)녹색환경포럼 김시약 상임대표는 “지난 27년간 녹색운동과 폐기물을 자원으로 재활용해 폐기물 발생을 억제하는 자원재활용 운동에 인생을 바친 한 사람으로써 관련법 제정에도 적극 참여한 바 있다. 그래서 환경도 살리고 경제도 살리는 자원순환형사회 구축과 녹색성장을 이한 국민운동의 필요성이 시급하다고 판단하고, 강영훈 前국무총리를 비롯해 환경원로, 환경전문가, 환경산업체, 환경시민단체 대표자 등 120여명이 뜻을 모아 포럼을 출범시켰다.”고 설명했다.

 

녹색환경포럼이 벌린 국민운동은 우리시대의 새로운 녹색문화시민운동으로 자리매김하는 큰 성과를 거뒀고, 앞으로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