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2012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기사승인 : 2012-08-01 17:44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농림수산식품부와 MBC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2012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이 지난 6월 28일일부터 7월 1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펼쳐졌다. 농어촌체험마을 홍보를 통해 여름휴가를 가족단위로 농어촌에서 보내도록 붐을 조성하고, 전국 체험마을을 한 곳에 모아 전시?홍보함으로써 정보교환 및 벤치마킹을 통해 주민역량 및 마을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전국 9개 시도, 16개 시군에서 200여개 농어촌 체험마을이 참가하여 많은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제공하였다.


올해 7회째를 맞는「2012 농어촌여름휴가 페스티벌」은 ‘여름휴가지로 온 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을 컨셉으로 농어촌주민과 도시 관람객이 함께하는 ‘즐거운 잔치 한마당’을 구현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특히 지난해보다 참가규모가 2배 이상 늘고 체험마당도 3배 이상 확대되어 보다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도시민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도별 전통문화 공연 경연대회가 열리고 지역별로 나눠진 체험장에서 향토음식 시식, 유기농 농산물 및 특산물구입이 가능하며 팜스쿨, 재능기부, 귀농·귀촌에 관한 정보도 얻어갈 수 있었다.

박재순 한국농어촌 공사 사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도시민들에게 우리 농어촌체험마을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을 알리고 휴가지로의 매력을 소개할 것”이라며 “올해 여름 많은 도시민들이 페스티벌을 찾아 가족에게 알맞은 여름휴가지를 컨설팅 받고 청정 환경, 저렴한 비용, 알찬 체험프로그램이 있는 농어촌 마을로 가족여행을 떠나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