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고양市 「2012 경기 선인장페스티벌」

기사승인 : 2012-10-01 21:32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지난 9월 13일부터 23일까지 11일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라페스타쇼핑몰 문화의 거리에서 「2012 경기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올해로 9회째 개최되는 경기 선인장페스티벌은 전국 생산의 70%를 점유하며 세계 30여개국으로 수출되는 경기도 지역특화 작목인 선인장의 다양함과 우수성을 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새로운 수요창출로 시장 확대와 선인장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선인장페스티벌은「생활 속의 선인장」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마련하였는데,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이용한 베란다 등 실내 조경 및 장식, 상자재배 등이 전시되는 인테리어관을 비롯하여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분화상품관과 꽃꽂이와 오브제 등이 전시되는 절화작품관도 운영되었다. 또한 식물 전문화가 3인의 선인장과 다육식물 그림 작품과 이를 이용한 손수건, 엽서 등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품들, 공모전을 통한 마니아 소장품과 캐릭터 디자인 우수작도 선보였다.

 

   
 
   
 



















 

그리고 행사장인 쇼핑몰 건물에 식재구조물을 이용한 다육식물 벽면녹화 모델을 선보였으며, 50m 길이의 다육식물 길과 조경동산, 조형물 등이 조성되어 선인장의 아름다운 향연이 펼쳐졌다. 선인장ㆍ다육식물 화분만들기와 선인장 막걸리 시음회가 행사기간 중 무료 체험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선인장 화분갈이, 선인장을 이용한 비누만들기, 압화만들기, 도자기 페인팅 등은 판매장에서 유료로 수시로 체험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선인장연구회원들이 마련한 「별난선인장관」에서는 특이하게 생긴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볼 수 있고 조경 콘테스트 작품도 감상할 수 있었다. 또한 수출 및 내수용 선인장의 신품종, 신상품과 새로운 재배이용기술 등 농업기술원 선인장연구소의 주요 연구성과를 전시하며, 생산농가는 직접 재배한 선인장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경기도선인장연구소 담당자는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새로운 수요 창출과 선인장의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김신근 기자  pli0046@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