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2012 친환경급식한마당 행사 광화문광장에서 열려

기사승인 : 2012-11-01 08:57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친환경무상급식 시행 1년을 맞아 지난 10월 13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는 「2012년 친환경급식 한마당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아이들의 안전한 먹을거리와 급식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양한 계층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정보 교류와 친환경급식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는 자리로 친환경으로 재배되는 농산물이 학교급식에 제공되는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의 진행은 는 “행복한 밥상, 농장에서 학교까지”라는 슬로건 아래 농민, 학생, 학부모, 시민단체 및 서울시민 등 다양한 계층이 모여 심포지엄, 전시회, 먹을거리마니또발대식, 급식릴레이 어울림한마당(농장에서 식탁까지), 친환경급식올레길 “팜투스쿨”, 식생활 교육 체험, 급식골든벨 행사는 물론 지방자치단체에서 실시하는 친환경농산물 전시와 다양한 체험행사 등이 진행되었다. 
친환경단체에서 직접 운영하는 '급식올레길'은 쌀 생산현장인 논에서부터 급식 식단 구성에 이르기까지 총 9개의 현장 체험 콘텐츠로 구성되어 어린 학생들을 미롯한 도시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서울학교조리사회 회원들이 만드는 제철건강식단, 재료사용, 영양성분, 조리과정 및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30여 개의 급식 레시피도 소개되었다. 
이와 함께 급식 홍보관이 운영되고, 서울시내 초등학생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친환경급식이야기'를 주제로 출품하여 선정된 시와 그림 38점이 전시되었다. 또 학교에서 실제 제공되는 급식과 전통다식을 맛볼 수 있는 코너와 음식아트로 마음을 치유하는 체험코너가 운영되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친환경급식 맛보기, 추억의 도시락 만들기, 친환경급식 레시피 101가지가 소개되며, 학교급식의 개념과 급식시스템, 급식의 과거와 친환경급식의 미래가 소개되는 급식홍보관이 설치되어 친환경급식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자리가 되었다.

 

   
 
   
 

 

 

 

 

 

김신근 기자  pli0046@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