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제17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과 다채로운 부대행사 개최

“농업, 국가발전의 주춧돌! 농촌, 푸른미래의 디딤돌!”을 주제로 화합,소통,축제의 장 마련

기사승인 : 2012-12-01 09:37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제17회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맞아 농업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는 “농업, 국가발전의 주춧돌! 농촌, 푸른미래의 디딤돌!”을 주제로 농업인과 소비자 등 온 국민이 함께하는 화합,소통,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올해는 농업인의 날인 11월 11일이 일요일인 관계로 11월 9일에 기념식과 부대행사를 개최하였다.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농업인단체, 소비자단체, 학계 등 사회 각계각층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의 날 기념식과 우수 농업인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하여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고, 이어 농업인, 도시민 등 약 1천명이 함께 걷는 ‘국민대행진’을 통해 도시와 농촌의 상생과 우리 농업의 발전에 대한 염원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가졌다.

서울시청광장에서는 농업인, 도시민 등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되어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다. 미래농업 등 전시,홍보관, 어린이 식생활 개선교실, 농촌문화체험관, 흙놀이 체험관, 귀농귀촌 종합센터 등이 운영되었으며, 이동식 판매차량에서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고품질 한우를 반값에 할인판매하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에 앞서, 7일(수) 서울 광화문광장에서는 농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는 농업발전기원제를 올리고 일반인들에게 가래떡을 나눠주는 사전홍보행사를 펼쳐 호응을 얻은 바 있고, 8일(목) 농업기술진흥관(서울)에서 “초고령 농어업인과 지속가능한 농어업?농어촌”을 주제로 농업인의 날 기념 심포지엄을 열어 고령농의 노후생활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을 개최하였다.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