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신명나고 흥겨운 장터! 파주장단콩축제!

기사승인 : 2012-12-01 10:03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콩을 주제로 한 지역축제인 파주장단콩축제가 지난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파주 임진각 광장에서 열렸다. “파주장단콩축제”는 파주시가 “파주장단콩”의 우수한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한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촉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지난 97년부터 매년 11월 콩 수확시기에 맞추어 개최하고 있으며, 최근 웰빙 열풍에 힘입어 건강식으로 콩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올해 파주장단콩축제는 “신명나고 흥겨운 장터! 파주장단콩축제!”를 테마로 정하고 “온가족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파주장단콩의 우수한 효능”을 홍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이번 축제는 “관람객과 함께 할 수 있는 축제”로 장단콩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및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관람객이 다시 찾고 싶은 축제로 운영되었다.

 

장단콩의 우수성 및 차별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마당’, 파주의 지역 농수축산물 및 장단콩과 관련된 각종 음식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마당’, 어린이 장단콩 전문놀이터 장단콩놀이관, 꼬마메주만들기, 도리깨 콩타작, 가마솥순두부체험,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 가족단위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 ‘체험 및 이벤트마당’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제17회 농업인의 날 행사, 제5회 파주장단콩요리 전국대회, 제1회 파주장단콩주부가요대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