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제 11회 ‘국제 차(茶)문화대전 TEA WORLD FESTIVAL 2013’

기사승인 : 2013-07-01 10:29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국내 최대 규모 차 행사인 제 11회 ‘국제 차(茶)문화대전 TEA WORLD FESTIVAL 2013’이 지난 6월 5일 수요일부터 8일 토요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HALL B 1,2 전시장에서 열렸다. 
‘쉽게’ 차를 마시고 ‘함께’ 차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생활 차 문화 형성과 다양한 茶 문화행사로 茶 산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 고조와 차 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를 목적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급격이 변해가는 문화와 시장에서 우리차의 설자리를 마련하고자 한 슬로건으로써 천천이 걸어가며 그동안에 우리가 걸어온 문화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자 펼쳐졌다. 

올해 행사 규모는 작년보다 더욱 알차졌으며 기존 참가업체들과 신규로 참가업체들 그리고 일본, 중국, 대만, 인도 등 해외참가업체 등 총 300개 업체 450개 부스와 5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참여하여 국내 및 해외 차문화에 대한 열정을 느낄수가 있었다. 

행사기간 동안, 각 부스에서는 여러 가지 차를 맛볼 수 있었으며, 차에 대한 예절, 차를 마시는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어린이들의 다례 시연도 펼쳐져 차례와 예절을 다루는 어린이들의 다소곳하면서도 진지한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사람들의 차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감에 따라, 해를 거듭할수록 차 문화대전을 찾는 관람객이 증가하고 있다. 참가 업체들 또한 많은 정보 교류 및 홍보로 차 인구를 확산시키고 차 산업 발전에 한 몫을 다하는 큰 역할을 해내고 있는 축제이자 교류의 장이다. 직접 찻잎를 생산하는 생산자부터 차를 즐겨 마시는 이들까지, 그 사이 그들을 연결해주는 차 관련 업체들과, 차 관련 도구를 만들고 제작하는 공예작가들 등 이번에도 차 관련 분야의 업체의 참가와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으로 성재한 축제가 펼쳐졌다.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