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우성하이텍, 양액재배의 중요성과 양액공급시스템의 올바른 사용을 소개한 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 2013-12-01 09:36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주)우성하이텍(경남 양산소재, 대표이사 이해완)은 지난 6일 대전 호텔ICC에서 양액재배를 하고 있는 실사용 농가 및 양액공급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업체 관계자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양액재배의 중요성과 양액공급시스템의 올바른 사용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를 통해 우리나라 양액재배의 현주소를 재조명하며, 양액재배 필요성과 더불어 양액공급시스템의 올바른 사용법을 소개하며 궁극적으로 농업현장의 농가 생산성증대로 이어지길 바라고 있다.

이해완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이번 세미나가 농업생산자 여러분께 도움이 되고, 나아가 우리나라 농업발전에 작게나마 기여될 수 있다면 그것으로 기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는 오랫동안 양액재배 분야를 연구한 강사들의 강의와 함께 선도농가의 성공적인 농업경영사례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그 첫 번째로 경북대학교 이기명 명예교수는 ‘양액재배의 필요성과 양액공급시스템의 올바른 사용법’이란 주제로 강연하여 딸기의 양액재배 시스템 소개를 시작으로 고설수경재배 및 재배기술에 대한 작물학적 접근으로 세부적인 내용을 전달하였다.

이어, 한국원예기술정보센터 정범윤 원장은 ‘딸기의 병해충 생리장애 진단 및 대응’에 관하여 강연하며 딸기의 병해, 충해, 생리장해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정범윤 원장은 증상과 특징을 시작으로 발생원인 및 발생조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 및 주의점을 강연하여 경영농가에게 유용한 기술을 전하였다.

끝으로 부산 애남농장 조석남 대표는 ‘양액공급시스템을 활용한 양액재배 사례’를 발표하였다. 본인이 양액공급시스템을 사용하는 농민으로서, 영농생활을 하며 취득한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양액공급기의 역할과 농민의 역할을 나누어 강의하여 자신의 노하우를 소개하였다.  
 

   
 
   
 

 

 

 

 

 

 

(재)국제농업개발원  webmaster@iadi.or.kr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