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2014 대한민국 인삼, 홍삼박람회

대한민국 유일의 인삼ㆍ홍삼 전문전시회, 전국 인삼, 홍삼 상품 한자리에서 본다!

기사승인 : 2014-05-01 13:03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우리나라는 인삼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세계적으로도 그 품질성을 인정 받고 있다. 특히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홍삼 소비문화와 중장년 층부터 어린이까지 폭넓은 소비영역이 말해 주듯이 우리나라 인?홍삼 시장의 잠재 시장여건은 성숙단계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해 인?홍삼 시장에 특화된 전문 전시회가 개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4월 3일부터 6일까지 총 4일간 ‘2014 대한민국 인삼·홍삼박람회(이하 인?홍삼 박람회)’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었다. 국내 최초로 인삼홍삼 시장에 특화된 2014 대한민국 인삼홍삼 박람회는 전국의 지역인삼축제나 판매장터와 같이 산발적으로 열려왔던 행사들을 전문화 시키고 통합ㆍ발전시켜 특화된 인삼/홍삼 전문박람회로 꾸며졌다.

'건강한 삼(蔘)과 만나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인?홍삼 박람회에는 인삼, 홍삼, 유관기관, 관련기기, 관련 부자재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되었으며, 특히 체험형 전시를 지향하는 박람회에서는 소비자와 바이어가 금산인삼, 강화인삼, 진안인삼 등 전국 주요 산지의 인삼을 만져보고 상담 받을 수 있어 그 동안 잘 알지 못했던 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중국 연길시 경제국을 비롯해 고려인삼에 관심이 많은 중국 유망 업체들의 바이어단이 참가해 국내업체들과의 활발한 교류의 시간을 갖는 수출상담회도 함께 진행되어, 이를 통해 고려인삼에 대한 올바른 인식 구축은 물론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업체들의 해외 판로를 개척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관계자는 "인삼과 홍삼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제공과 품질 변별력에 대한 교육을 통해 한 단계 성숙해진 인?홍삼 시장의 발전을 기대한다."며 "어버이날 홍삼선물, 아이들 건강기능식 등으로 제품의 인기가 많아진 만큼 제대로 된 구매 노하우와 트렌드 형성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