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Food

HOME > Food

2014 대한민국 식품대전

기사승인 : 2014-10-01 18:10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이 주관하는 ‘2014 대한민국식품대전’이 9월 2일(화)부터 9월 5일(금) 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펼쳐졌다. 올해로 6회째인 2014 대한민국식품대전은 ‘대한민국 전통발효식품의 향연, 발효 꽃이 피었습니다.’를 슬로건으로 하여 조선시대 육조거리를 재현한 전시를 추진하여, 이를 통해 다양하고 건강한 우리 전통발효식품의 가치와 문화를 알리고 본격적으로 꽃피우고자 하였다.

이번 행사는 시·도, 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 등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381개 참가업체 1,580여종의 전통발효식품을 ’팔도 전통발효식품관‘, ’식품명인관‘, ’전통주관‘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전시· 판매하여 소비자의 비용부담을 덜어주었다. 전통발효식품관은 총 260개 참가업체 1,418개 상품이 참가하며, 각 시·도 식품관에서는 상품을 전시· 판매하고 시음·시식이 진행되었으며, 식품명인관은 우수한 식품의 계승발전을 위해 식품명인이 만든 특별전시관으로 운영하며, 50개 업체 50개 상품을 전시하고, 일부 식품명인의 전통식품을 시음·시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또한, 전통주관은 우리술의 역대 수상품, 2014년 우리술품평회 본선 진출품, 해외주류품평회 입상품 등 71개 업체 112개 상품을 전시·판매하고, 이벤트 행사로 칵테일 쇼를 진행하였다. 
이밖에도 무료 시식, 시음, 소비자 품평회, 퀴즈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 파워브랜드 시상식, 국제 심포지엄 등 소비자와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부대행사도 개최되어 관람객들의 볼거리와 정보제공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