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행복한 미래로 초대”2014 생명산업대전

기사승인 : 2015-01-01 21:52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지난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14 생명산업대전』이 펼쳐졌다. 전시·체험을 통해 농생명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이라는 대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생명과 과학기술의 만남, 행복한 미래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마련되었다.

각 테마별로 전시된 이번 행사에서 생명산업 테마관은 생명의 시작인 종자산업의 가치, 농업과 ITC ·BT기술의 융복합 성과, 농식품의 안전성 확보,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산림자원과 함께하는 행복 증진 등 5가지 테마로 농생명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였고, 아울러 채소씨앗 심기, 동식물검역 탐지견 시연, 옥수수 미백 팩 증정, 유비쿼터스-Food 체험, 임산물 시식코너 등도 운영하여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였다. 또한 46개 농생명기업들의 유망한 신제품을 전시하는 참여기업관이 운영되었다.

이밖에도 다양한 이벤트 및 체험행사는 농업과 과학기술이 만난 생명산업의 이모저모를 관람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체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특히 최근 각계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 곤충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살아있는 곤충체험, 곤충요리 경연대회, 곤충솜사탕·곤충햄버거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마련하였다. 아울러 국제종자검정, ICT융복합, 지식재산 등 생명산업과 관련한 5종류의 학술행사가 개최되어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첨단연구개발 동향을 소개하고 정보교류를 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 다양한 국내외 곤충표본을 보고,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
   
▲ 2016년 아시아·태평양 종자협회(APSA) 한국총회 조직위원회 출범식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