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국내 명차를 한 무대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제13회 국제차문화대전(티월드 페스티벌 2015

기사승인 : 2015-08-01 21:55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명차를 한 무대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제13회 국제차문화대전이 지난 7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티월드위원회가 주최한 가운데 펼쳐졌다. 각종 차 재료, 제품 및 차문화 생활용품, 공예, 재차. 포장기기 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차문화 기획행사로 차 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 고조와 차 인구 저변확대, 과학적인 차 묘목 재배 및 제차기술, 국제 차 교역 정보 교류와 유통망 구축의 장을 제공하고 세계 차문화 전통, 현재와 미래 모습에 대한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문화산업으로 차문화에 대한 미래 가치 인식 계기를 위해 마련되었다. 
 
   
 

티월드 페스티벌에는 국내외 차에 대한 정보는 물론 차 재료제품에는 가공식품, 토산품, 기능성 식음료 및 화장품등이 전시되었으며, 도자기, 유리, 금속 등의 다기, 화로, 탕관, 찻상, 차탁 등의 목공예품, 차서 및 차 음악 등을 선보였다. 또한, 부대행사로 쓰임의 다구라는 주제로 ‘제8회 국제다구공모전’이 개최되어 대상 1명에게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입상자에게 상금과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되었다. 국제다구공모전은 작가들에게 국제적인 경험과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국내 차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격년으로 개최되는 공모전이다.

행사 관계자는 "어느 누구나 차(茶)를 '쉽게'마시고 '함께' 차문화를 즐길 수 있는 생활차문화가 형성되는 데 이번 박람회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차문화와 산업을 선도하고 차를 사랑하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