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Healing

HOME > Healing

디톡스에 좋은 식품

기사승인 : 2017-07-31 11:46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1. 다시마
다시마는 알긴산이라는 섬유질이 있어 음식이 장내에 머무는 시간을 짧게 단축합니다. 대장 기능이 좋아지기 때문에 변비가 사라지고 독소가 배출되는 것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대장기능을 개선해주는 좋은 식품입니다. 다시마는 그냥 씹기만 해도 니코틴을 해독해줍니다. 물에 말린 다시마를 담가두면 끈끈한 진액이 나오는데 이것을 매일 아침에 마시면 먹기는 괴로워도 붓기가 빠지고 배변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2. 꿀
꿀은 살균작용이 뛰어나 각종 바이러스들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꿀에는 칼륨성분이 있어 나트륨을 배출해주며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줍니다. 또한 위장을 튼튼하게 하며 배변기능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피로할 때 마시는 꿀 한잔은 숙취를 없애며 몸 안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이때 끓는 물보다 적당히 식은 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를 꿀에 재웠다가 저녁에 마시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됩니다.
 
3. 마늘
마늘은 피를 맑게 하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글리코겐과 비타민B가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줍니다. 또한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마늘을 꿀에 재어 하루 1-2개씩 꾸준히 먹으면 강장효과에 좋습니다. 단, 갑자기 많은 양을 섭취하면 위가 자극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생마늘의 경우는 하루에 1~2개 익힌 마늘이나 장아찌는 2~4쪽 정도를 드시면 좋습니다.
 
4. 된장
된장은 간을 해독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간 기능을 강화해주므로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줍니다. 또한 항암작용과 염증을 완화해줍니다. 된장국을 하루 3그릇 이상 먹을시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단, 소금의 양을 적게 쳐서 맑은 된장국이 좋습니다. 된장은 부추와 함께 먹으면 부추의 풍부한 칼륨이 나트륨을 배출하고 된장에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해줍니다.
 
5. 레몬
디톡스 식품의 제왕은 단연 레몬입니다.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하며 피부미용에 좋고 모공 속 노폐물을 배출해줍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가 유행할 정도랍니다.

(재)국제농업개발원  webmaster@iadi.or.kr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