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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폰 노안"

기사승인 : 2019-04-29 17:45 기자 : 심승보 (ttotty7777@daum.net)


あれ?老眼!?40代からと思っていたら…
若い世代にも増えている「スマホ老眼」って何?

 "스마트 폰 노안"

 

      젊은 세대도 늘고있는 "스마트 폰 노안"이란 무엇입니까?                 번역  오마니나


저녁이 되면 침침해져서, 보고 싶은 것에 초점을 맞추기가 어려워진다. 이러한 보이지않는 어려움을 자주 느끼는 사람은 "스마트 폰 노안"이 의심된다. 노안이라고하면 40대 후반부터 많아지는 증상이기 때문에 "설마 내가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 20대와 30대 등 노안이 되기 이른 세대에, 스마트 폰의 과용에 의한 눈의 이상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있다.

바쁜 비즈니스맨일 수록 되기쉬운 "스마트 폰 노안"

최근 자주 듣는 "스마트 폰 노안". 40대 후반부터 증가하는 "노안"과 다른 점은, 젊은 층이라도 되어버린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은 것을 들 수있다.

특히 비즈니스맨은 ,스마트 폰 노안으로 고생할 위험이 높다고 한다. 왜냐하면 근무하는 동안 컴퓨터 화면을 계속 보고있는 것 외에도 아침의 통근 열차등에서 스마트 폰으로 뉴스 사이트나 SNS를 체크하고, 점심 식사 후에는 게임 어플로 휴식. 귀가 중의 전철에서는 읽고 싶었던 책을 전자책으로 즐긴다. 이외에도 스마트 폰을 사용해 이동 중에도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거래처까지의 경로를 검사하는 등 바쁜 비즈니스맨일 수록 눈이 편해질 틈이 없다.

현대인의 눈에 대해 전문인, 아마키 클리닉의 아마키 사치 원장은 이렇게 지적한다.

 "PC가 보급되기 시작한 무렵부터 장시간 컴퓨터 화면을 계속 보므로서, 눈의 통증이나 두통·어깨 결림 등이 생기는 VDT(Visual Display Terminal)증후군이 주목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이제 스마트 폰이 갖는 특성은, PC 이상으로 눈을 혹사시킨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예를들어, 스마트 폰은 컴퓨터보다 눈과 화면의 거리가 가까워 초점 조절기능이 혹사된다. 또한, 화면이 작기 때문에 안구를 거의 움직이지 않고 계속 보는 것이다. 가까운 거리에서 눈에 해당하는, 블루 라이트의 영향도 문제다.

 "원래 노안이란, 렌즈의 역할을 하는 수정체의 탄력이 노화에 의해 손실되어 발생합니다. 한편, 스마트 폰 노안은 장시간에 걸쳐 눈을 혹사시켜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하는 모양체 근육이 피로해져, 조정 긴장이라는 상태가 일어나므로서 초점이 맞지 않습니다. 모두 초점 조절의 기능 부전이 원인이며, 스마트 폰의 장시간 사용으로 일어나는 스마트 폰 노안을, 나는 "가성 노안"이라고 부릅니다"(아마키 원장)

 노화로 인해 생기는 노안은, 누구에게나 생기는 것. 그러나 스마트 폰 노안에 의한 조절 긴장이 계속되면, 40대 전이라도 "보기 어려운 현상"이 일어나, 초점 조절 기능 상실에 박차를 가한다. 돋보기를 써야 하는 것은 피하고 싶을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라도 빨리 눈의 피로를 제거하고,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에 좋은 영양소를 적극적으로 섭취하고,
목욕으로 혈액순환을 좋게한다

비즈니스맨의 큰 적인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스마트 폰 노안이 되지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가장 효과적인 것이 스마트 폰의 사용 빈도를 낮추는 것이 지만, 그것이 무리라면 계속 사용하더라도 10분 정도 눈을 쉬게하고, 눈에서 30~ 40cm 거리를 두고 사용하거나 화면을 어둡게 설정하는 것 등을 유의한다.

 "매일의 식생활에서 눈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비타민 A. 스마트 폰 노안인 사람은 장시간 화면을 응시해 눈의 깜박임 횟수가 줄어들어, 안구 건조증이 병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조학 되면 수분이 부족해 눈의 표면이 손상되기 쉬워, 눈이 침침해지고, 물건이 흐릿하게 보이고, 피로 등의 악순환을 일으킵니다. 당근이나 호박 등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A를 충분히 섭취해 이러한 증상의 완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아마키 원장)

그 밖에도, 시금치나 브로콜리에 풍부한 루팅, 굴과 장어에 있는 아연, 고등어 나 정어리 등의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DHA(도코사헥사엔 산), 연어와 새우같은 붉은 색의 근원인 아스타키산친 등도 눈 건강을 위해서는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의외로 알려지지 않은 눈피로 회복법이 목욕이다.

 "눈의 조절 긴장이 일어나고 있을 때, 모양체근육은 혈액순환 불량으로 뻐근해져, 산소와 영양이 순환될 수 없게되는 상태에 있습니다. 목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몸이 따뜻해지는데, 이것은 눈에도 작용합니다"(아마키 원장)

보다 효율적으로 눈의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싶다면, 눈을 차게하는 것과 따뜻하게 하는 것을 교대로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찐 수건을 2장 준비해 이를 목욕 중에 눈위와 머리쪽에 덮어 10분 정도 따뜻하게. 다음으로 차가운 타월을 한 장 준비해 눈을 식힌다. 이는 눈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노폐물 대사가 진행되어, 깔끔하게 만든다.

 "업무 중에 눈의 피로와 건조 방지를 위해 안약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안약 자체의 효과도 물론이고, 안약을 넣기 위해 위를 향해 팔을 올리는 등의 동작이 목이나 어깨의 혈액순환 불량을 개선하는 스트레칭의 역할도 합니다"(아마키 원장)

헤어 스타일이나 패션 등 외모에도 신경을 쓰고, 질병을 모르는 건강한 사람에서도, 가성 노안으로 눈이 점차 침침해지면 항상 미간에 주름이 있는 것 같아 매력도 반감합니다.

"생생한 눈은 능력있는 비즈니스맨의 무기도 될 것입니다. 오늘부터라도 아이 케어 습관을 만들어 가면 어떻습니까?'(아마키 원장)

능력있는 비즈니스맨은

하이스펙의 안약으로 치료한다(요기는 광고부분, ^^,)

스마트 폰 노안이 일어나고 있는 비즈니스맨의 눈은 여러가지 이유로 "과로"상태에 있다고 할 수있다.

그러한 현대인 특유의 눈 피로에 효과가 있는 안약이 "V 로트 프리미엄"이다. 스마트 폰 노안의 3가지 원인 (아래 참조) "초점 피로" "건조 피로" "디지털 피로"에 근본적으로 접근해 눈의 피로를 개선해 준다. 눈의 안쪽이 씻기는 듯한 차가움이 차분하게 스며들어 지속되는 것도 눈을 혹사하는 비즈니스맨의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 좋다.

[초점 피로]


인간의 눈은 본래 멀리 보는 것이 편한하도록 되어있어,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하는 모양체 근육이 이완해, 수정체는 얇아지는 상태에 있다. 그런데 스마트 폰의 화면을 가까운 거리에서 장시간보기위해서는, 수정체를 두껍게하기 위해 모양체 우육이 항상 수축되어야 한다. 모양체 근육에 힘이 계속 들어가면 뻑뻑하게 뭉친다. 이것이 초점을 맞추기 어려운 눈의 피로 증상이다.

[안구 건조 피로]


스마트 폰이나 PC를 바라볼 때,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정보를 놓치지 않기 위해, 눈깜박임을 하지않고 응시하게 된다. 그러면, 눈물의 양이 줄어들어, 눈의 표면의 각막이나 결막이 손상되는 안구건조 피로의 상태가 된다.

 

[디지털 피로]


스마트 폰이나 PC의 디스플레이에서 나오는 블루 라이트는, 파장이 짧아 대기 중에서 산란되기 쉽기 때문에 눈의 초점이 흔들리기 쉬워, 그것을 해결하려고 하는 모양체 근육에 피로가 축적되기 쉽다.

40대 후반부터 "노안"과는 다른 "스마트 폰 노안"이 되는 것을 늦추기 위해 신속히 케어하는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

    http://diamond.jp/articles/-/110975?page=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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