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News

HOME > News

페이스북 '이 광고가 표시되는 이유' 알려준다

기사승인 : 2019-05-20 13:38 기자 : 이유진

페이스북이 이용자의 뉴스피드(새 소식) 게시물이 어떤 이유로 뜨는지 알려주고 이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로 만들었다.

페이스북은 '이 게시물이 표시되는 이유는(Why Am I Seeing This Post?)' 기능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능은 지난 3월 미국에서 시범 적용된 이후 이날부터 한국에 확대 출시됐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자신의 계정에 표시된 게시물이 어떤 이유로 추천됐는지 확인할 수 있다. 결과에 따라 '먼저 보기', '팔로우 취소' 등으로 보고 싶거나 보고 싶지 않은 콘텐츠를 세부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사진=페이스북이 17일 출시한 '이 게시물이 표시되는 이유는' 기능의 이용 예시 화면. [페이스북 제공]

페이스북의 광고에만 적용됐던 기능이 일반 게시물까지 확장된 것이다. 페이스북 관계자는 "광고가 아닌 일반 게시물에 적용되는 뉴스피드 순위의 작동 원리를 전체 이용자에게 직접 공개하는 것은 글로벌 소셜미디어 플랫폼 중 처음으로 이뤄지는 시도"라고 했다.

페이스북은 2014년 광고 관련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출시한 '이 광고가 표시되는 이유는' 기능도 이용자 편의를 높이는 쪽으로 개선했다고 부연했다.

'이 게시물이 표시되는 이유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페이스북 이용자는 이전보다 더 맞춤화된 뉴스피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람야 세두라만 페이스북 뉴스피드 순위 담당 제품 매니저는 "이 기능은 이용자에게 맥락에 대한 이해와 통제권을 부여하기 위한 투자 노력의 일환"이라면서 "앞으로도 계속 피드백에 귀기울이며 기능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