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Healing

HOME > Healing

디스크와 척추협착증의 진실과 대안

기사승인 : 2019-10-22 17:57 기자 : 김심철

이유미 (사)UN생물다양성한국협회 이사장/ 유미테라피 창시자

 

  (1) 디스크와 척추협착증의 진실

 

황윤권 원장은 정형외과 의사의 위험한 고백에서 디스크와 척추협착증의 진실에 대하여 놀라운 고백을 하였다.

 

1. 의문점

디스크, 협착증에서 척추신경이 눌려있다고 하는데 실제는 눌려있지 않다. 척추관이 마치 뾰족한 물체처럼 신경을 누를 수 없으며, 척추신경은 연막, 지주막, 경막의 세 겹의 막을 싸여있으면서 뇌척수액이 완충작용을 하여 쉽게 누르지 못한다는 것이다. 수술 시에 봐도 신경은 멀쩡한 상태라고 한다. 만약 척추신경이 심각하게 눌려 통증이 온다면 근육이 마비되고, 감각이 없으며, 자율신경의 이상으로 대소변 장애로 이어져야 하는데, 이는 매우 심각한 상태에서 동시에 일어난다.

 

2. 디스크와 협착증의 실체는 "근육의 지속적 긴장"

그렇다면 CTMRI 검사에서 나타난 디스크와 척추 협착증의 실체는 무엇일까? 척추관이 좁아지고 불룩해진 것으로, 주름처럼 노화로 인해 발생한 현상으로 당기고 저린 현상은 몸의 근육들이 정상적 이완수축에서 벗어나 긴장이 지속되면서 통증을 야기하는 것이다.

 

3. 지속적인 근육의 긴장을 풀어야 한다

디스크, 협착증은 긴 시간동안 근육이 긴장되어 신축성이 약화되어 어떤 계기로 삐끗하면서 오게 된 증상으로 허리뿐 아니라 엉덩이, 허벅다리, 종아리 등의 연관된 근육들의 긴장을 풀어서 해결해야 할 문제이지, 디스크를 잘라내고 척추관을 수술해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4. 수술 후 호전되는 이유

수술 시 전신마취를 할 때 강력한 근육이완제를 사용하는데, 근육이완의 효과로 관련된 근육들이 부드러워지면서 증세가 호전되는 것이라는 다소 충격적인 진실을 말하고 있다. 근육의 긴장이 오래되지 않았거나 일시적인 경우 한번의 전신마취로 치료가 되기도 하지만, 노인들처럼 근육의 긴장이 장시간 경과한 경우는 재발이 많다고 한다.

 

5. 거짓과 진실

만약 황원장의 고백이 진실이라면 왜 황윤권 원장은 수많은 거짓에 대항하여 진실을 이야기했을까? 아직도 수많은 정형의들에 의해 수많은 디스크와 척추수술이 자행되고 있다. 이런 진실의 고백을 들으면서도 근육의 강력한 이완을 위해 디스크와 척추관을 잘라내기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도리가 없지만, 아니라면 오히려 디스크와 척추관 협착 증상이 나타난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2) 디스크와 척추협착증의 새로운 대안 유미테라피

 

1. 유미테라피의 원리

자력을 이용하여 긴장된 근육 부위를 비비기만 하면 긴장되어 있던 근육이 풀어지면서 강력한 근육이완을 해주는 유미테라피가 한국에서 창시되었다. 단지 자기력에 의해 긴장된 근육부위를 비비기만 하면 근육세포에 소용돌이 현상을 발생시켜 긴장되고 석회회된 근육세포 스스로 정상화되도록 만드는 자병자치법이다.

 

2. 다양한 근육질환을 예방관리하는 자병자치 예방관리

자신의 손만 닿는다면 스스로 하면 되고, 손이 닿지 않는 부위는 가족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특별한 기술이 필요없고, 부작용도 없으며, 회복속도는 매우 빠르다. 적용범위도 담이 결리고, 목이 뻣뻣할 때, 거북목이나 오십견, 다양한 증상에 유미테라피를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다.

 

3. 천사봉이 주치의

자력을 활용한 천사봉 하나만 손에 쥐면 의사를 찾을 필요가 없다. 질병은 하루아침에 오는 것이 아니다. 미리미리 스스로 가정에서 예방관리하면 어처구니없이 근육의 긴장상태를 풀겠다고 몸에 칼을 대는 어리석음을 면할 수 있다.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