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News

HOME > News

아무것도 몰라도 되는 파이썬 입문서 나왔다

기사승인 : 2018-12-18 23:54 기자 : 일송재단 국제개발원

'파이썬 쉽게, 더 쉽게' 개정증보판 발간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인 파이썬. 아무것도 몰라도 파이썬의 기본을 확실하게 가르쳐주는 파이썬 입문서가 나왔다.

이 책은 2014년에 출간되었던 '파이썬 더 쉽게, 더 깊게' 개정증보판이다. 전판의 친절한 해설과 그림, 다양한 예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신 버전인 파이썬 3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는 사람도 혼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단계별 학습 방식으로 구성했으며, 프로그래밍 응용편으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데이터 처리, 객체지향에 관한 이야기가 추가돼 내용이 한층 풍성해졌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해, 마지막에는 현대적인 프로그래밍 기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처음에는 평소와는 약간 다른 형태의 컴퓨터 사용법을 학습해야 하지만, 한 발짝만 앞으로 내디디면 더 즐거워지고 점점 더 프로그래밍에 대해 상세히 알고 싶어지도록 안내한다.

이 책의 주요 내용은 △ 파이썬 설치하기 △ 인터랙티브 셸 다루기 △ 데이터와 데이터형 △ 함수 만들기 △ 메서드와 클래스와 인스턴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조건 분기와 반복 △ 파일 읽고 쓰기 △ 파이썬으로 그림 그리기 △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 데이터 분석하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저자 츠지 신고, 역자 진명조, 제이펍 출판사, 404쪽, 2만6000원.

자료제공 : UPI뉴스 / 이제은 기자 lsy@upinews.kr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