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News

HOME > News

'빅뱅 GD·BTS 지민'…가디언 '보이밴드 멤버 30인' 선정

기사승인 : 2018-12-15 22:56 기자 : 일송재단 국제개발원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GD)과 BTS의 지민이 가디언이 선정한 최고 '보이밴드 멤버 30인'에 이름을 올렸다.

 

▲ 그룹 '빅뱅' 리더 지드래곤이 노래부르면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영국 가디언은 13일(현지시간)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GD)과 BTS의 지민을 팝음악 역사상 가장 스타일 좋고 실력있는 '보이밴드 멤버 30인'에 GD는 11위, 지민은 17위에 선정했다"고 보도했다.

 

가디언은 GD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그를 여러 면에서 K-팝의 황제로 칭하고 있다"며 "그는 이탈리아 보그지에 표지 모델로 등장했을 정도로 좋은 스타일을 보이고 있을 뿐 아니라 싱어송라이터, 래퍼, 프로듀서, 사업가로 폭넓게 활동하며, 빅뱅에 중성적인 매력을 더 하고 있다"고 전했다. 

BTS는 또 지민에 대해서는  "염색하기를 좋아하는 23세 지민은 (BTS) 칼군무의 중심"이라고 소개하면서 "최근 런던 공연 당시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 무대에서 우연히 복근을 드러냄으로써 보이밴드의 성적 매력을 과시했다"고 평했다. 

 

▲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GD)과 BTS의 지민이 13일 (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이 선정한 '최고의 보이밴드 멤버 30인'에 이름을 올렸다. GD는 11위, 지민은 17위이다. 지민이 멤버들과 노래하고 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페이스북]

 

한편 '잭슨 파이브'의 멤버였던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은 1위, 1990년대 초반 영국 그룹 '테이크 댓'의 멤버로 활동하다 솔로로 전향한 로비 윌리엄스는 2위, 미국 엔싱크의 전 멤버 저스틴 팀버레이크는 3위에 올랐다.

 

UPI뉴스 / 김이현 기자 kyh@upinews.kr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