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News

HOME > News

설현 '무대 실신' 화약 때문?…에픽게임즈 "사용 無"[공식입장]

기사승인 : 2018-12-17 15:01 기자 : 일송재단 국제개발원

에픽게임즈 코리아 측이 걸그룹 AOA 설현 실신에 대해 "무대에 화약이 아닌 인체에 무해한 제품을 사용했다"고 해명했다.

 

▲ 가수 설현이 지난 15일 오후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공연 중 실신해 논란이 됐다. [뉴시스 자료사진]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17일 공식입장을 통해 "축하 공연 무대에서 AOA 설현씨가 공연 도중 몸을 가누지 못하고 공연 중간에 퇴장하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다. 속히 설현씨가 건강을 회복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AOA 소속사 FNC가 '행사장에서 설현이 무대 중 터트린 화약에 어지러움을 느껴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밝혔으나 행사 전반의 진행을 맡았던 제일기획 측에 확인한 결과, 해당 무대에 화약을 사용하지 않았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FNC측에서도 재차 확인 후 인정을 하고 정정 내용을 언론을 통해 밝혔다"고 설명했다.

 

화약 논란에 대해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제일기획에 따르면 이번에 무대에 사용된 제품은 '스파클러(모델명 ZK6200)'라는 이름의 무색 무취의 무대장치로, 인체에 전혀 무해함을 오랜기간 입증 받은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 행사에 출연하는 모든 출연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컨디션 난조에도 불구하고 무대에 서 주고 멋진 퍼포먼스 보여주신 설현씨와, AOA 모든 멤버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하며 모쪼록 설현씨의 빠른 쾌유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밝혔다.

 

앞서 설현은 지난 15일 오후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공연 중 실신했다. 당시 설현은 '사뿐사뿐' 무대 도중 헛구역질을 하고 무대를 마친 뒤에는 바닥에 주저 앉아 일어나지 못해 멤버들의 부축을 받으며 무대를 내려갔다.

 

이에 소속사 FNC 측은 "설현이 무대 중 터트린 화약에 어지러움을 느껴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입장을 발표했다. 그러나 이후 다시 공식 입장을 통해 "가벼운 감기 증상으로 목이 붓고 컨디션이 안 좋은 상태에서 많은 인원이 몰린 실내 무대의 더운 공기로 인해 순간 과호흡이 왔다"며 "행사 당일에는 경황이 없어 정확히 안내해드리지 못한 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 설현 인스타그램 캡처

 

설현 또한 지난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실신 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어제 무대에 올라가기 전까지 괜찮았는데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공연 중에 무리가 온 것 같습니다"라며 "실내라 춥지는 않았지만, 앞으로는 따뜻하게 잘 입고 다니겠습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많이 걱정해준 멤버들과 공연 관계자분들과 와주신 모든 분께도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무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에픽게임즈 코리아 측 공식입장 전문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12월 15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개최한 e-스포츠 행사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축하 공연 무대에서 AOA 설현씨가 공연 도중 몸을 가누지 못하고 공연 중간에 퇴장하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습니다. 속히 설현씨가 건강을 회복하길 기원합니다.

 

AOA 소속사 FNC가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행사장에서 설현이 무대 중 터트린 화약에 어지러움을 느껴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밝혔으나, 이번 저희 행사 전반의 진행을 맡았던 제일기획 측에 확인한 결과, 해당 무대에 화약을 사용하지 않았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FNC측에서도 재차 확인 후 인정을 하고 정정 내용을 언론을 통해 밝혔습니다.

 

제일기획에 따르면 이번에 무대에 사용된 제품은 '스파클러(모델명 ZK6200)'라는 이름의 무색 무취의 무대장치로, 인체에 전혀 무해함을 오랜기간 입증 받은 제품입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 행사에 출연하는 모든 출연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컨디션 난조에도 불구하고 무대에 서 주고 멋진 퍼포먼스 보여주신 설현씨와, AOA 모든 멤버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하며 모쪼록 설현씨의 빠른 쾌유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U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upinews.kr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