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News

HOME > News

롯데, 신입사원 환영 '뉴커머스 데이' 개최…향후 5년간 7만명 뽑는다

기사승인 : 2018-12-11 23:00 기자 : 일송재단 국제개발원

롯데그룹은 11일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환영행사 '롯데 뉴커머스 데이(LOTTE Newcomers'day)'를 열었다.

롯데 뉴커머스 데이는 신입사원과 그 가족들에게 입사를 축하하고, 예비 롯데인으로서 자긍심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지난 2011년 상반기부터 매년 두번씩 공채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돼왔다.

 

▲ 11일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된 '롯데 뉴커머스 데이'에 참석한 2018 하반기 롯데 신입사원들과 그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지주 제공]

이번 행사에는 2018년 하반기 최종 합격한 신입사원(87기)과 그 가족 등 1300여명이 참석했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를 비롯해 롯데 계열사 인사팀장과 채용담당자, 선배사원 등 롯데 관계자들도 자리를 함께했다.


'당신의 꿈으로부터 롯데의 세상은 시작됩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준비된 이번 뉴커머스 데이에서 롯데는 회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석자들이 서로 공감할 수 있는 행사가 구성됐다.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은 '롯데의 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황 부회장은 지난 50년간 롯데의 여정과 앞으로의 새로운 도전에 대해 소개했다.

 

황 부회장은 "롯데는 '세상을 풍요롭게 한다'는 꿈을 바탕으로 유통, 관광, 식품, 화학산업에서 도약과 성장을 해왔다"며 "과거 50년의 성장을 넘어 미래 50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가는 꿈에 신입사원들이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는 매년 두차례 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는 그룹 공개채용 외에도 계열사별 채용, 수시채용, 경력채용 등을 진행해 올해 1만2000명 채용이 예상된다. 롯데는 앞으로 투자를 확대해 향후 5년간 7만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U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upinews.kr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