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상단여백
HOME 건강
[행사]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 이․취임식 및 6년 성과보고회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 승인 2018.07.19 12:14
  • 호수 266

지난 6월 26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 이․취임식 및 6년 성과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기관 및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펼쳐졌다.

조성철 前이사장은 명예이사장으로 취임하고 새로운 이사장에는 강선경 서강대학교 신학대학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취임하였다. 또한 국민배우 이순재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사회복지실천가들의 활동상황 및 지위 향상을 위해 널리 알리기로 하였다.

조성철 前이사장은 이임사에서 “한국사회복지공제회를 위해 헌신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이분들이 있었기에 제가 이사장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는 공익을 수행하는 자로 맡은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지금까지 달려왔습니다. 앞으로 명예이사장으로 신임이사장님과 함께 더욱 발전하는 한국사회복지공제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말했다.

새로 취임한 강선경 이사장

새로 취임한 강선경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조성철 이사장님이 이루어 놓으신 큰 족적이 이어져 갈수 있도록 저의 작은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등 사회복지실천가들의 처우개선 관련 조항을 구체화하고 법적인 시행령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사회복지실천가들의 사고에 대한 보상을 최대한 보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회복지실천가들과 사회복지시설을 돕는 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하겠습니다.”고 밝혔다.

국민배우 이순재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

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사회복지실천가와 기관을 위한 생활안정과 보험지원을 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대표기관으로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에 의거하여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를 개선하고 복지를 증진함과 아울러 그 지위 향상을 위하여 2012년에 출범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webmaster@iadi.or.kr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