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상단여백
HOME 농업
미생물로 지속가능한 농축산업 발전을 기대하며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 승인 2018.10.25 11:47
  • 호수 1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 류갑희

지난 9월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뜻깊은 행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을 활용한 농업, 식품, 의료, 환경 분야의 연구, 정책활동, 교육 및 산업화를 위해 「한국마이크로바이옴협회」가 발족한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290여 임직원들은  「한국마이크로바이옴협회」의 발족을 한마음으로 축하드립니다.

더불어, 지난 30년간 농업전문지로써 역할을 충실히 해오던 월간「상업농경영」이 9월호를 마지막으로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10월부터는 제호를 「월간 마이크로바이옴」으로 변경하여 새롭게 출범하는 한국마이크로바이옴협회의 협회지로써 새롭게 역할을 수행한다는 소식도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농촌현장에서는 다양한 미생물을 활용한 관련 기술의 개발 및 실용화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미생물을 농축산업에 접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시너지를 높여 농축산업의 경쟁력을 높여야 합니다.‘한국마이크로바이옴협회’와 ‘월간 마이크로바이옴’은 이러한 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로 우리나라 농축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농업기술실용화재단도 농촌진흥청 등 국가기관과 대학 등 민간에서 개발된 미생물 관련 특허기술들을 엄선하여, 사업화 의지와 열정이 있는 농산업체들에게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주어진 본연의 업무를 더욱 심도 있게 처리하고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빠르게 낼 수 있도록 가용 자원과 인프라를 총 동원하여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지속가능한 농축산업과 농업·농촌관련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는 전문지로 자리매김 하시길 기대하며 다시한번 창간을 축하드립니다.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webmaster@iadi.or.kr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