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농업개발원

상단여백
HOME 농업
2012 농어촌산업박람회 - 대한민국 향토제품대전

   

전국에 있는 농어촌 기업들이 생산하는 다양한 향토산업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2 대한민국 향토제품 대전, 농어촌산업박람회?가 지난 8월30일(목)부터 9월 2일(일)까지 4일간 펼쳐졌다.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주관하는 농어촌산업박람회는 농어촌 기업들이 생산한 향토산업 제품을 전시?홍보함으로써 향토산업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네번째를 맞이하는 행사이다.

이번 박람회는 제품의 우수성에도 불구하고 판로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향토제품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농어촌 기업들에게는 유통역량 강화와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해 주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전국에서 177개 농어촌 기업들이 참여하였다. 약 200여개의 전시부스로 구성된 기업별?지자체별 전시관에는 일반가공식품?전통가공식품은 물론, 차?음료?주류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이미용제품?천연염색제품 등 전국의 농어촌 기업들이 생산한 향토제품들을 관람할 수 있었다. 아울러, 비즈니스라운지가 별도로 마련되어 전시에 참여한 농어촌 기업들이 국?내외 바이어들과의 입점 상담 등을 현장에서 진행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었고, 이와 함께 「바이어의 날」행사에서는 농어촌기업과 유통업체간의 판매계약 체결식 등이 진행되었다.

   
   









제품전시 및 시상식 외에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 및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들도 마련되었다. 농어촌 기업이 생산한 제품들의 국내 판로개척 외에 해외 수출시장 개척을 모색하기 위하여 박람회 참여 기업들과 유통업체 및 수출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수출관련 세미나 및는 참여 지자체와 기업이 마련한 특별홍보 행사, 문화강좌 등과 함께 ‘유기농 도시락 만들기’ 등 참관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체험행사도 진행되었다.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7356
전체보기
1735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