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서울시 도매시장에서 사랑으로 담그는 20만 포기 김장행사 개최

기사승인 : 2011-01-01 09:02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서울시농수산물공사(사장 김주수)와 (사)희망나눔마켓(이사장 이정수)이 지난 12월 1일, 가락시장 특설 행사장에서 도매시장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도매시장 유통인, 지역주민, 일반봉사자, 해외유학생 등 자원봉사자 1,000여 명이 김장김치 20만 포기를 사랑과 정성으로 담궈 서울시의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기초생활 수급자,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 기증식, 사랑의 김장 담그기, 어린이 및 외국인유학생 김장 담그기 체험, 김장김치와 함께하는 보쌈 시식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금년도의 김장나눔행사 김치량은 전년도 2만 포기에서 10배나 늘었다. 서울시농수산물공사는 기상이변으로 배추 가격 파동이 있었던 지난 10월에 배추 30만포기를 전통시장에 저가(시중가의 70%)로 공급하던 중 배추 가격 안정으로 중단한 미공급분 배추 15만 포기를 김장김치로 담궈 소외계층을 지원하기로 약속했었다. 이에 김장나눔행사 물량으로 계획한 5만 포기를 더해 총 20만 포기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로써 시민들과의 약속을 끝까지 지키고, 아직도 예년에 비하여 높은 김장비용 때문에 시름할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김장김치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는 설명이다.
담근 김치 총량은 270톤(10kg 기준 2만7천가구분)으로 배분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서울시복지재단 및 (사)한국자원봉사협의회와 함께 서울시 25개 자치구내 복지시설에 골고루 전달되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사)희망나눔마켓은 서울시농수산물공사와 가락시장 48개 유통인 단체의 2만여명으로 구성된 서울형 사회적기업으로 저소득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가락시장의 사회 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신근 기자  pli0046@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